티스토리 뷰
목차
︽
반응형
티스토리 광고 구글 애드센스 CTR, RPM의 뜻을 알아보겠습니다.
CTR(클릭률)
CTR은 광고를 클릭한 빈도를 나타내는 비율입니다.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누면 나오는 값입니다.
(클릭수 ÷ 노출수 = CRT) 예를 들어 광고가 5번 클릭, 노출수는 100회면 ctr은 5%입니다. 그래서 ctr이 높으면 좋습니다.
RPM(노출 수익)
1,000회 노출당 수익 (RPM) 1,000회 노출 즉, 천회 볼 때 예상하는 수익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실제 발생하는 수익이 아닙니다.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나 노출 or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한 값입니다.
노출 RPM
노출 RPM은 1,000 노출하면 나오는 평균 수입을 뜻합니다.
페이지 RPM
페이지 RPM은 1,000(천) 회 노출하면 페이지에서 나온 예상 수익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누고 1,000을 곱하면 나오는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시) (0.15/25) × 1000 = 6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료 방탈출 스마트폰 게임 어플 13개 추천 (0) | 2024.11.07 |
---|---|
2024 더현대 서울 크리스마스 팝업 예약 링크 주차 정보 (0) | 2024.10.30 |
티스토리 오블완 챌린지 (0) | 2024.10.29 |